카테고리
뉴스

유니티 코리아,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 참여

유니티 코리아가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 참여해 메타버스가 도시와 시민들의 삶에 끼치는 영향 등에 대해 소개한다.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은 스마트시티를 지향하는 서울시가 글로벌 도시와 기업, 학계 등 국내외 디지털 리더들과 함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은 ‘디지털 소외를 넘은 연결시대 Meta, 그리고 서울’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서울 서밋’, ‘리더스포럼’ 등이 진행된다.

도시세션과 기업세션, 청년세션으로 마련된 이번 리더스포럼은 런던, 싱가포르 등 글로벌 연사들이 참여한다. 각 세션에서는 ▲도시의 메타버스 변신 ▲시민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 ▲미래형 메타버스 인재들의 정책 제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유니티는 넵튠, 롯데정보통신와 함께 기업 세션에 참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범주 유니티 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이 좌장으로 참여한다.

특히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메타버스 기술’을 주제로 메타버스가 시민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 메타버스와 ESG 경영의 연관성 등을 글로벌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김인숙 대표는 “국내외 디지털 리더들과 함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 연사로 참여하게 돼 의미가 깊다”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메타버스의 기술적 발전과 영향력을 소개할 예정인 만큼 스마트시티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은 9월 2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