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팀뷰어, 슬랙에 원격 액세스와 AR 지원 기능 통합

팀뷰어(TeamViewer)가 업무용 협업 플랫폼인 슬랙(Slack)에 원격 액세스 및 증강현실(AR) 지원 기능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슬랙은 원격으로 근무하는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툴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는 슬랙의 앱 디렉터리(app directory)에서 팀뷰어 앱을 다운로드하면 슬랙에 팀뷰어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원격 제어나 모바일 기기의 증강현실 연결을 위한 세션 초대를 슬랙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그룹 채널을 통해 직접 공유할 수 있게 돼, 더욱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증강현실 지원 기능은 현장 작업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특히 유용하다. 현장 작업자와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들은 공유된 영상 피드를 통해 증강현실을 연결하고, ‘내가 보는 것을 똑같이 공유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다. 오디오 연결 외에도 원격으로 연결된 전문가는 파일 공유나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의 시야에서 가상으로 대상을 가리키거나 그리기 등 시각적인 요소를 통해 작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시연할 수 있다.

팀뷰어는 이번 통합이 장치에 구애받지 않는 웹 우선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접근성과 원활한 인터랙션을 향상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원격에서 지원하는 전문가는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원격 액세스와 증강현실 기반 지원을 즉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통합을 이용하려면 슬랙 라이선스와 호환 가능한 팀뷰어 구독이 필요하다.

팀뷰어코리아의 이혜영 대표는 “원격 근무는 협업 및 지원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달라졌다”며, “슬랙은 지난 몇 년 동안 애자일 팀 협업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으며 주요 기업과 커뮤니티에서 사용하고 있다. 팀뷰어 원격 액세스 및 증강현실 지원을 포함하면 고객이 위치나 장치에 관계없이 상호 작용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