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공지

[코리아 그래픽스 2022] 질문 응답 / 에픽게임즈 진득호 과장

언리얼 엔진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를 통해 ESG 실현하는 방법

[질문 1] 디지털 트윈을 통해 구현을 하고 이후 시뮬레이션을 통한 해석과 검증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궁금합니다. 기존과 같이 별도의 시뮬레이션 검증 SW를 써야되는지 아니면 언리얼 엔진과 어떻게 협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1] CFD나 시뮬레이션 각 영역의 전문화된 해석 솔루션을 이용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이 해석결과를 시각화 하고 상호작용 데이터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사용하는 형태로 많이 적용중입니다.

[질문 2] 3D 스캔을 플랜트사업에 적용한 사례가 있나요?

[답변 2] 네 운영중인 플랜트를 스캔해서 언리얼 엔진에 디지털 트위닝하고 발주처가 요구하는 상호작용을 언리얼 엔진에서 구현한 사례가 있습니다.
Dukho.jin@epicgames.com 으로 별도 연락주시면 해당 사례를 더 자세히 설명드리고, 현재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디지털 트윈 전략을 제안드릴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질문 3] 3D스캔작업하시는데 데이터가 상당히 고용량으로 인해 커버하기가 어려울탠데 단순히 언리얼엔진으로 불러들여오면 포인트 하나하나 다 인식하며 작업하는데에는 무리가 없나요?

[답변 3] 언리얼 엔진 5의 나나이트는 무한에 가까운 고밀의 마이크로폴리곤을 처리할 수 있기에 방대한 고밀의 스캔 데이터들을 리얼타임으로 시각화해내는 가장 우수한 방법입니다.

[질문 4] 3D 스캔 데이터 연동시 기존 스캐너 제조사들의 파일 포맷과 모두 호환이 가능할까요?

[답변 4] 앞서 소개해드린 리얼리티캡처를 통해서 모든 종류의 점군 데이터 및 이미지들을 3D에셋화 하는 테셀레이션 작업이 가능하며, 점군 데이터 자체를 언리얼 엔진에 바로 가져오는 방법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dukho.jin@epicgames.com으로 조직에서 사용하시는 스캔데이터의 종류와 함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One reply on “[코리아 그래픽스 2022] 질문 응답 / 에픽게임즈 진득호 과장”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