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공지

[코리아 그래픽스 2022] 질문 응답 / 인텔코리아 이주석 부사장

[발표] 데이터가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과 메타버스

[질문 1] 우뇌 혁명을 통하여 인사이트를 효율적으로 도출할 수 있는 좋은 방안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최근 시각화 툴을 사용하는 케이스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PowerBI 또는 tableu등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1] 최근 시각화 툴을 사용하는 케이스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PowerBI 또는 tableu등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2]데이터 중심의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실시간 분석, 높은 처리 속도, 대용량 등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인텔의 주요 지원 방안과 정책은 어떻게 되는지요?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를 위한 비용 절감 및 ESG 경영 관련하여 중요 기술 지원 방안은 무엇인지요?

[답변 2] 데이터의 처리 및 분석은 종단형 솔루션을 필요로 합니다. 하드웨어적인 관점에서 메모리 I/O, 네트워크 스피드, CPU 속도, PCI를 통한 데이터 전송 등 복합적인 부분에 대해 인텔은 각 해당 분야 속도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적으로는 추론기능과 학습 속도를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openVINO, onyAPI)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EII와 같은 솔루션을 통헤 엣지에서의 데이터 수집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질문 3] 말씀하신 디지털 트윈을 통한 시뮬레이팅의 신뢰도는 누가 검증해 주나요?? 국제적인 기구나 협회들의 활동 등등이 진행되고 있나요??

[답변 3] 일반적으로 다양한 회사들이나 구현하고자 하는 사용자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검증은 쉽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가 실제 필요한 것이 구현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질문 4]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 간의 개념 혼동이 옵니다.

[답변 4] 큰 범주에서 메타버스 안에 디지털 트윈이 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 5] 메타버스란 단어 자체가 부정확한 용어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이 잘못된 것인지요?

[답변 5] 동감합니다. 한편 AR,VR,XR등을 포함하는 확정선상의 마케팅 용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질문 6] Rpg game을 메타버스라고 해도 뭐라 할 수 있을까요?

[답변 6] 글쎄요… 메타버스를 강조하는 분들은 다르게 보는 것 같습니다.

[질문 7] 메타버스가 가져올 변화에 인텔은 고객사에 어떤 서비스로 준비를 돕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7] 기존은 AR/VR의 연장선상에서 관련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질문 8] 인텔의 메타버스가 클라우드와 연동해서 가상에서 설계디자인 공간을 시뮬레이션을 만드는되 인공지능과 연동이 되면 현실공간의 모든상황을 그대로 전산업을 수평이동이 가능한 세상이 올 수 있습니까?

[답변 8] 결국은 데이터의 연결성과 그것이 구현이 가능할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실 세계 데이터를 메타버스와 직접적으로 연결하고 구현한다는 측면에서 본다면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와는 별도로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할 수 있느냐도 큰 문제이고 또한 현실의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 놓기에는 컴퓨팅 자원과 스토리지도 어마어마하게 필요한 관계로 과연 실효성이 있을까도 봐야할 것 같습니다.

One reply on “[코리아 그래픽스 2022] 질문 응답 / 인텔코리아 이주석 부사장”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