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 출시

엔비디아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를 발표했다.

새로운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RTX 40 시리즈는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AI를 사용해 픽셀을 생성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뉴럴 렌더링을 선보인다.

엔비디아는 게임 및 크리에이티브 앱을 위한 딥 러닝 슈퍼 샘플링(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신경 그래픽 기술의 차세대 버전인 엔비디아 DLSS 3도 발표했다. AI 기반 기술은 훨씬 더 빠른 게임 플레이를 위해 전체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다. GPU가 전체 프레임을 독립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해 게임의 CPU 성능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유니티(Unity) 및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같은 유명 게임 엔진에 적용되고 있으며, 35개 이상의 게임과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물리적으로 정확한 조명으로 레이 트레이싱된 장면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 것은 그래픽 분야의 주요한 이슈이다. 동시에 3D 게임과 그래픽이 현실 세계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환경과 물체의 기하학적 복잡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물리적으로 정확한 그래픽을 얻기 위해서는 엄청난 계산 능력이 요구된다. ‘사이버펑크(Cyberpunk) 2077’과 같은 최신 레이 트레이싱 게임은 조명을 결정하기 위해 각 픽셀에 대해 600개 이상의 레이 트레이싱 계산을 실행한다. 이는 4년 전 처음 도입된 레이 트레이싱 게임보다 16배 증가한 수치이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3세대 RT 코어는 2배 더 빠른 레이-트라이앵글(triangle) 교차 테스트를 제공하고 두 개의 중요한 새로운 하드웨어 장치를 포함하도록 향상됐다. 오파시티 마이크로맵 엔진(Opacity Micromap Engine)은 알파 테스트 지오메트리의 레이 트레이싱 속도를 2배까지 높이고, 마이크로 메시 엔진(Micro-Mesh Engine)은 추가 지오메트리를 생성하기 위해 즉석에서 마이크로 메시를 생성한다. 마이크로 메시 엔진은 복잡한 형상의 기존 성능 및 저장 비용 없이 기하학적 복잡성이 증가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RTX 40 시리즈 GPU와 DLSS 3은 엔비디아 스튜디오(Studio) 크리에이터에게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3D 아티스트는 정확한 물리학과 사실적인 재료로 완전히 레이 트레이싱 된 환경을 렌더링하고 프록시 없이 실시간으로 변경 사항을 볼 수 있다.

향상된 GPU 성능과 새로운 듀얼 8세대 AV1 인코더 포함으로 영상 편집 및 라이브 스트리밍도 향상된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Broadcas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는 얼굴 표정 추정, 아이 컨택 및 가상 배경 품질 개선을 포함해 파트너가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업데이트가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