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HP, 초등학생 대상의 코딩 및 메이커 학습 지원

HP 프린팅 코리아가 성남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P 프린팅 코리아는 올해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왕남초등학교, 위례고운초등학교 등 HP 프린팅 코리아 신사옥 R&D 센터가 위치한 성남시 내 초등학교 세 곳을 대상으로 코딩과 메이커 교육을 실시한다.

첫번째 교육은 왕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교육과 ‘HP 리인벤트 메이커(Reinvent Maker)’ 교육을 각각 6월 2일, 3일에 시행했다. 이후 오는 10월까지 정기적으로 코딩 및 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글로벌 코딩 교육 캠페인 ‘아워 오브 코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학생들에게 블록 코딩 실습을 통해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이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수강생들은 Code.org에서 제공하는 플래피코드(Flappy Code)를 통해 HP코리아 임직원 멘토와 1:1 로 주요 코딩 용어에 대해 학습하고, 기본적인 컴퓨터 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7년 연속으로 아워 오브 코드 캠페인에 참여한 HP는 초등학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게 해 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내 IT 인재 육성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HP 리인벤트 메이커는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직접 내고 이를 기반으로 실제로 물건을 제작하며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이론을 배우게 된다. 학생들은 3D 프린터로 제작된 메이커 키트를 활용하여 프린터에서 사용되는 색 조합 키트를 제작한다. 이를 통해 과학적, 수학적, 공학적 원리와 최신 레이저 프린팅 기술에 대해 배우면서, 문제해결능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HP 프린팅 코리아의 설명이다.

그룹별 인터랙티브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팹랩서울(FabLab Seoul)과 협력을 통해 진행되며, MIT 공과대학 팹아카데미 수료 전문 강사진과 HP 프린팅 코리아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HP 프린팅 코리아의 김광석 대표이사는 “지역 기관과 꾸준한 협력으로 국내 IT 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균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디지털 공정을 이루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교육을 비롯해 HP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IT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 IT 전문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글로벌 I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펼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