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PTC-유비온, AR∙VR 기반 스마트 학습환경 함께 개발한다

PTC와 유비온은 AR∙VR 기반의 스마트 학습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대면 학습으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을 비대면 환경에서도 지속하기 위해, 유비온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PTC의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교육 캠퍼스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PTC유비온은 AR 및 사물인터넷(IoT) 분야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학습 환경에 재미를 더하고, 대학생들의 경우 IoT 및 AR 기술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군의 업무 경험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미리 현장을 체험하고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고, 현장 실무자들은 실제 비즈니스에 IoT 및 AR을 접목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유비온의 임재환 대표이사는 “온라인 실습환경은 얼마나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지에 따라 학습자의 집중도가 달라진다. 그동안 교육 분야에서 3D실습 환경을 도입하기에는 물리적, 기술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AR 분야의 선도 기업인 PTC와 협력을 통해 실재감 있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학습자들의 몰입감과 학습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환경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PTC코리아의 김상건 전무는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에도 빠른 변화가 일고 있다. 에듀테크 선도 기업 유비온과의 협력으로 미래 유망 인재들이 PTC의 기술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평생 교육에 참여하는 현업 종사자들이 IoT, AR로부터 다양한 비즈니스 개발의 기회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비온은 2000년 이러닝 전문 기업으로 설립하여 자격 교육, 학점은행 기반의 평생교육 및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을 지속해 왔으며, 현재 에듀테크(EduTech)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초에는 사상 첫 초중고 온라인 개학을 지원한 ‘EBS 온라인클래스’를 개발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