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에픽게임즈, 산업 분야를 위한 신규기능 추가된 언리얼 엔진 4.26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적인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신규 및 기능 개선이 적용된 언리얼 엔진 4.26 버전이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언리얼 엔진 4.26 버전에서는 ▲보다 사실적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헤어/퍼/페더 시스템, 시퀀서 애니메이션 ▲몰입적인 자연과 환경 제작: 하늘, 구름과 환경 라이팅, 워터 렌더링 및 메싱 시스템 ▲향상된 모바일 렌더링: 포워드 및 디퍼드 렌더링 ▲확장된 버추얼 프로덕션 툴세트: 대형 LED 세트를 위한 nDisplay, 리모트 컨트롤 API 및 프리셋 ▲향상된 고품질 미디어 출력:무비 렌더 큐 ▲효과적인 협업 디자인 리뷰: 콜라보 뷰어 템플릿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사실적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부문에서는 ‘헤어, 퍼, 페더 시스템’ 제공을 통해 사람과 동물을 더욱 사실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헤어의 모양과 길이 등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 에셋 그롬 에디터, DOF 및 포그 같은 기능과 호환, LOD 생성 기본 제공 및 엔진 내에서 저사양 하드웨어를 위한 카드와 메시를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몰입적인 자연과 환경 제작 부문에는 ‘하늘, 구름과 환경 라이팅’의 추가로 신규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하늘과 구름, 대기 효과를 완전히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향상된 모바일 렌더링 부문에서는 그동안 데스크톱에 제공되었던 포워드 및 디퍼드 렌더러를 iOS 디바이스와 벌칸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디바이스에도 지원해 개발 파이프라인에 적합한 렌더링으로 작업의 편의성과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확장된 버추얼 프로덕션 툴세트 부문에서는 nDisplay가 대형 LED 세트를 지원하게 됐다.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언리얼 엔진은 더 큰 규모의 LED 세트를 지원하기 위해 nDisplay를 더 높은 프레임 속도에서 더 많은 픽셀을 렌더링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향상된 고품질 미디어 출력에는 ‘무비 렌더 큐’가 향상됐다. 4.25 버전에 처음 도입되었던 무비 렌더 큐는 영화, 영상 및 TV 분야에서 안티 에일리어싱 및 모션 블러가 적용된 고품질 프레임과 인쇄용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었는데, 이번 버전부터는 카메라 모션 벡터, 뎁스, 리플렉션 등 무비 렌더 큐에서 렌더 패스를 출력할 수 있어 다운스트림 컴포지팅 또는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게 됐다.

효과적인 협업 디자인 리뷰를 위해서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VR, AR 및 데스크톱에서 디자인 리뷰를 할 수 있는 콜라보 뷰어 템플릿의 사용 편의성과 성능이 대폭 향상되고, 더 많은 사용자가 리뷰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매 업데이트마다 게임은 물론 영화, 영상 및 TV, 시각화, 훈련 및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과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해 왔다. 특히 이번 언리얼 엔진 4.26을 통해 헤어, 퍼, 워터, 하늘 및 대기 표현 등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적인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