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등 ‘영상 편집 워크플로’ 간소화 위한 기능 업데이트

어도비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상 편집 작업을 단순화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영상 작업의 창의성을 높이는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및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어도비의 AI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장면 편집 탐지와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이 추가됐다.

장면 편집 탐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이전에 편집한 동영상의 편집 지점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탐지된 편집 지점에서 잘라내기와 마커를 추가하여 사용자는 필요한 장면에 효과를 적용하고 이전에 렌더링 된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은 사용자가 Rec2100 HLG(하이브리드 로그 감마) HDR로 보다 생생하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여기에는 자동 색상 조정, HDR 범위 지원, 잘못되었거나 누락된 메타데이터가 있는 색상 공간에 대한 재설정, Apple ProRes 및 Sony XAVC Intra 포맷에 대한 전체 색상 관리 등이 포함된다.

프리미어 프로 – 방송 제작자용 HDR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빠른 내보내기 기능으로 프리미어 프로의 상단 바에서 자주 사용하는 내보내기 설정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일치하는 소스 설정과 함께 기본 고품질 H.264 출력을 사용하거나, 짧은 목록에서 내보내기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H.264 사전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3D 경험을 현대화하기 위한 애프터 이펙트의 새로운 기능도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3D 변환 기즈모는 사용자가 장면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레이어 또는 객체의 이동된 거리 또는 회전된 각도를 보여주는 유용한 안내선을 통해 레이어 크기 확장, 배치, 회전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즈모 모드 간 전환을 통해 단일 작업에 초점을 두고 효율적으로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애프터 이펙트 – 3D 변환 기즈모

업데이트된 카메라 탐색 도구는 아티스트가 3D 공간을 탐색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유연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본 장면 카메라는 장면 설정을 간소화한다. 한 장면에 여러 카메라를 추가하면, 사용자 정의 단축키를 사용해 피사체 주위 상하좌우 회전(orbit), 좌우 수평 이동(pan), 앞 뒤 이동(dolly)과 같은 다양한 시점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및 오디션(Audition)의 성능도 개선됐다.

프리미어 프로의 ProRes 멀티 캠 성능은 최대 2배 더 많은 스트림을 지원하며, 널리 사용되는 포맷을 통해 워크플로의 편집 속도를 높인다.

애프터 이펙트에 곧 선보일 채널 효과는 GPU 가속화를 통해 최대 1.65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미니맥스, 시프트 채널, 세트 채널 및 채널 컴바인 등이 포함된다.

애프터 이펙트에서 멀티파트 및 멀티채널 파일의 OpenEXR 미리보기가 최대 3배 더 빨라졌다.

오디션 및 프리미어 프로에서 VST3 및 오디오 유닛(AU) 플러그인에 대한 빠른 효과 검색은 제3자 오디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실행 시간을 단축한다. 효과 검색은 맥OS에서는 최대 15배, 윈도우에서는 최대 10배 빠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