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얼티메이커, 상반기 두 자리수 성장과 함께 기업용 3D 프린팅 플랫폼 소개

3D 프린팅 기술 기업인 얼티메이커(Ultimaker)는 2020년 상반기 성과를 공개하면서, 지속 성장을 위한 주요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 이정표를 소개했다.

얼티메이커에 따르면, 올 상반기 미국에서 30% 이상 성장한 것을 비롯해 전세계에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한 전통적인 제조업 프로세스의 붕괴 및 글로벌 공급망의 패러다임 변화가 3D 프린팅 분야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얼티메이커의 분석이다. 지역화된 제조, 고장으로 인한 시간 손해 감소 및 비용 절감은 전문 3D 프린팅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3D 프린팅이 생산성에 미치는 효과가 부각되면서, 제조산업에서 3D 프린팅의 우선순위가 높아졌다. 얼티메이커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고 보았다.

얼티메이커는 전문 3D 프린팅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미주 지역에 6개의 신규 리셀러를 추가하고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는 새로운 유통 모델을 구축해 파트너의 시장 진출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얼티메이커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최종 사용자와 투명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 성장 외에도 얼티메이커는 상반기에 얼티메이커 에센셜즈(Ultimaker Essentials)와 얼티메이커 3D 프린팅 아카데미(Ultimaker 3D Printing Academy)라는 두 가지 기업 솔루션을 출시했다. 얼티메이커 에센셜즈는 분산된 3D 프린터 전반에 걸쳐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혁신 지원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전문가들에게 제공한다. 얼티메이커 3D 프린팅 아카데미는 공급망 전반에서 3D 프린팅을 활용하고자 하는 제조업체와 엔지니어의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두 제품 모두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쉽고 직관적인 3D 프린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얼티메이커의 조스 버거(Jos Burger) CEO는 “2020년 상반기에 전례 없는 상황 속에서도 전문 3D 프린팅 시장의 선두주자로 우뚝 설 수 있는 모멘텀을 확보했다”면서, “현재의 제조 및 공급망 지형은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으로 크게 변화했지만, 얼티메이커의 성장과 확장은 업계가 회복을 향한 진전을 보여주고 공급망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3D 프린팅 채택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