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공지

[코리아그래픽스 2020] 질의응답 _ 언리얼 (에픽게임즈 진득호)

AEC산업 인터랙션 디자인 단계에서 트윈모션의 역할
에픽게임즈코리아 진득호 과장

[질문 1] AR,VR 등 산업별 컨텐츠 개발과 제작 관련해서는 향후 어떤 방향으로 진행이 될지 궁금합니다. 지원 툴이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기 쉬운 접근성으로 개발이 될지도 문의합니다.

[답변 1] 이미 트윈모션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프레젠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신속하고 쉽게 VR 콘텐츠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질문 2] 라이브러리 에셋은 어떤 주기로 업데이트 되며 라이선스나 사용한도 등은 없나요?

[답변 2] 트윈모션은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업데이트 되며 이때 추가되는 라이브러리들 별도의 사용제한(DRM)없이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2020 버전에 대하여 1번의 핫픽스를 제공했고 2020.2 업데이트를 곧 제공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질문 3] 맵핑 후 재료 표면의 오염되었다거나 부분적으로 부식된 형상도 편집이 가능한가요..

[답변 3] 오염, 부식, 젖음을 표현하는데 특화된 라이브러리 에셋인 데칼을 사용하시면 이러한 장면을 멋지게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객체-데칼’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 4] 랩탑으로 시현중이신가요?

[답변 4] 네. 본 프레젠테이션에서 보여드린 트윈모션 시연 동영상은 랩탑에서 시연되었으며 해당 랩탑의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1060입니다.

[질문 5] 트윈모션 최종 결과물은 트윈모션에서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동영상 형태로는 export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요? 트윈모션에서 구축한 장면이나 건물 전체 3D 데이터를 다시 언리얼엔진으로 export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불러와 게임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트윈모션은 최종결과물 퀄리티를 작업화면에서 확인함은 물론 이미지, 동영상, 파노라마, VR 익스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변 5] 트윈모션과 언리얼 엔진과의 호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본 세션의 발표자료를 확인하시거나 Twinmotion Public Roadmap을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과 언리얼 엔진과의 호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본 세션의 발표자료를 확인하시거나 Twinmotion Public Roadmap을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6] 컴퓨터 사양이 어느 정도 되어야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한가요?

[답변 6] 트윈모션 시스템 요구사항을 통해 최소사양, 권장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발표자는 지포스 GTX1060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랩탑을 사용했었습니다.

[질문 7] 체험판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7] unrealengine.com/ko/twinmotion 을 통해 트윈모션 체험판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8] 최소 하드웨어 사양이 궁금합니다.

[답변 8] 트윈모션 시스템 요구사항을 통해 최소사양, 권장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발표자는 지포스 GTX1060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랩탑을 사용했었습니다.

[질문 9] Quixel Megascans 라이브러리 제공은 정말 강력크 하네요~!! 모델링 Tool에서 트윈모션 호환성도 상당해보입니다. 모델링 Tool 방금 장표에서 나온 리스트 현재 지원되는 목록인가요? 아니면 향후 확장 로드맵?

[답변 9] 이미 현재 지원하고 있는 모델링 도구와 DCC 입니다.

[질문 10] export 형태가 궁금하네요

[답변 10] 이미지, 동영상, 파노라마 그리고 프레젠터를 통한 VR 익스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 11] VR 영상으로 제작도 가능할까요?

[답변 11] 관련하여 트윈모션 프레젠터 기능을 통해 VR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질문 12] 기존의 3d 형태나 VR로 보면서 영상 녹화를 해보니, 프레임에 따라 끊어지다보니 좀 속도감이 어설프게 될때가 많던데, 감으로 동영상 제작을 했었는데 좋은 팁이 있을까요?

[답변 12] 트윈모션 2020 버전의 향상된 미디어 도크를 통해 이를 편리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툴 UI가 개선되어 선형 스토리보드에서 클립을 생성, 편집, 정리하기가 편해졌습니다.

[질문 13] 언리얼 트윈모션 둘다 사용해봤는데요. 트윈모션은 단순화되서 편리하고 툴 처음 다루는 사람도 다가가기 편합니다. 다만 기존 타 툴에 비해 파일관리 형식이나 인터페이스가 약간 미흡한거 같은데 이러한 사항들이 반영되어 추후 업데이트 준비중인가요?

[답변 13] Twinmotion Public Roadmap을 통해 향후 트윈모션의 개발 로드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윈모션을 고도화하는 일환으로 사용자분들의 의견과 기능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