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코리아 그래픽스 2020 온라인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컴퓨터 그래픽스 콘퍼런스인 ‘코리아 그래픽스 2020’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캐드앤그래픽스가 주최하고 코리아그래픽스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코리아 그래픽스 2020에서는 모빌리티를 비롯해 디지털 트윈, VR/AR, AI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콘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조, 건축에 특화된 시각화 부문의 기술 동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이 공개됐다.

6월 10일 방송에서는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 디자인 산업 생태계 변화’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도래와 4차 산업혁명의 대두로 인해 VR/AR, 빅데이터 등 디자인 분야에 미치는 산업적 환경 변화에 대해 소개했다.

명지대학교 박정호 교수

이어 코드쓰리 최성권 이사는 ‘적층제조특화설계(DfAM) 적용 자동차디자인 국제 동향’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인류의 삶과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자율주행, 플라잉 택시와 같은 미래 자동차의 디자인 트렌드와 설계기술 등 최근 DfAM 적용 자동차 디자인의 국제 동향에 대해 전했다.

이외에도 한국레노버 안호찬 차장은 ‘변화하고 있는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을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 유지를 방안과 원격 근무에 최적화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에 대해서 설명했으며 ▲오토데스크코리아 송문배 상무가 ‘뉴노멀 시대에 제조 혁신을 주도할 인공지능 기반 설계 솔루션’ ▲HP코리아 이동근 매니저가 ‘언택트 시대, 여러분의 프린터는 안전하십니까’에 대해 ▲에픽게임즈 코리아 신광섭 부장이 ‘언리얼 엔진을 통한 제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송문배 상무

6월 11일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디캐릭 최인호 대표가 ‘VR/AR/MR/XR 기술 및 시장 동향과 미래’를 주제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 실감콘텐츠 기술의 시장동향과 트렌드에 대해 발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진득호 과장은 ‘AEC산업 인터랙션 디자인 단계에서 트윈모션의 역할’을 주제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언리얼 엔진의 강력함을 통합한 리얼타임 몰입형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에 대해 소개하고, AEC 프로젝트에 트윈모션을 활용한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유니티코리아 남승우 AEC 솔루션 엔지니어는 ‘BIM을 위한 Unity Reflect 소개와 시각화 사례’를 주제로 실시간 3D 기반으로 BIM 모델을 시각화하고 스마트한 설계와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Reflect의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디지털건축연구소 위드웍스 김성진 대표는 ‘비정형 커튼월 구현을 위한 3D 프린팅의 활용 사례’를 주제로 4차산업혁명 기술 중에서 건축 분야에 적용된 3D 프린팅의 활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근 적용 사례로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의 비정형 커튼월을 구현하기 위해서 3D 프린팅 기술이 어떻게 이용되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는지 그 배경과 활용방법, 문제점들에 대해 소개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