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뉴스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2020’ 톱 24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인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의 우수작 24건을 공개했다.

국내 개발자 지원을 위해 유니티가 5년째 진행하고 있는 MWU 코리아 어워즈(Made with Unity Korea Awards)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는 대회다. 올해의 경우 3월부터 5월 1일까지 공모작 제출을 거친 결과 역대 최다 제출 기록이 세워졌다.

올해 MWU 코리아 어워즈는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 등의 학생들은 물론 비개발자 출신 및 1인 인디 개발자, 중소 개발 스튜디오, 상반기 인기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 개발사 넷마블 이데아게임즈 외에도 CSR 캠페인 ‘태양의 숲’을 진행하는 한화그룹이 이노션 월드와이드, 라인홀릭과 함께 출품하는 등 각양각색의 참가자가 함께 했다.

특히 PC/콘솔 부문 출품작의 경우 70%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을 활용한 것으로 나타나 개발자들이 발빠르게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개의 응모 부분 중에는 ‘베스트 혁신’,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에셋 활용’ 부문의 참가 열기가 가장 뜨거웠다.

톱 24 작품을 소개한 MWU 코리아 어워즈 2020 웹사이트

톱 24는 8개의 부문별로 3건씩 선정된 총 24개 작품으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작을 가리게 된다. 또한 유니티 심사단이 유니티 픽(Unity Pick)으로 ‘베스트 작품성’, ‘베스트 인디’, ‘베스트 기대작’을 각 1건씩 총 3건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부문별 최고 선정작 8작품과 유니티 픽 3 작품은 7월 1일 공개된다.

커뮤니티가 선정한 톱 8과 유니티 픽 수상작은 올해 12월 개최 예정인 ‘유나이트 서울(Unite Seoul) 2020’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유니티 픽 수상작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유니티 전문가 기술 컨설팅인 ‘프로페셔널 서비스’가 제공된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가 국내 개발자들의 개발 활동을 전방위로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MWU 코리아 어워즈에 올해 역대 최다 출품작이 참가한 만큼 뛰어난 작품도 많아 심사가 특히 어려웠다”며 “유니티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톱 24를 직접 확인하고, 최고 작품 선정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